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브컬처 플리마켓 ‘디 오리지널 위켄드’ 개최

오는 19~20일 양일간 서울 예빛섬에서 서브컬처 마켓 ‘디 오리지널 위켄드’ 개최
아카이브 제품 전시, 스타일링 프로그램, 셀럽·인플루언서 라이브 토크, 아티스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번개장터 세컨핸드 제품 판매, 서브컬처 브랜드 마켓 및 F&B 공간까지… 한강에서 펼쳐지는 스트리트 컬처의 장

2025-04-09 08:56 출처: 아디다스코리아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브컬처 플리마켓 ‘디 오리지널 위켄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처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이하 오리지널스)가 오는 19일(토)과 20일(일) 이틀간 서울 서초구 예빛섬에서 서브컬처 플리마켓 행사 ‘디 오리지널 위켄드(The Original Weekend)’를 진행한다.

‘디 오리지널 위켄드’는 서브컬처와 스트리트 패션, 음악, 아트가 어우러진 플리마켓 콘셉트의 행사로, 다양한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취향과 감성을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획됐다. 오리지널스 아카이브 제품 전시 및 판매부터 스타일링 프로그램, 라이브 공연, 서브컬처 브랜드 마켓과 F&B 공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브랜드와 소비자가 더욱 깊이 연결되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장 입구를 들어서자 마자 곧바로 펼쳐지는 ‘아카이브 전시(Archive Exhibition)’ 존에서는 오랜 세월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클래식의 아이콘 ‘슈퍼스타(Superstar)’의 다양한 모델을 통해 오리지널스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행사장 중심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커다란 ‘트레포일(Trefoil)’ 로고 모양의 무대에서는 양일 간 양동근, 원슈타인, 제이슨 리, 죠지, 후디와 같이 각자의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들이 라이브 공연을 펼치며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무대 뒷편에 자리한 오리지널스 스타일링 부스에서는 2025 SS 신제품을 직접 착용할 수 있는 ‘디 오리지널 핏 체크(The Original Fit Check)’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다채로운 테마로 꾸며진 피팅룸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QR코드를 스캔해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피팅룸에서 거울 셀피를 촬영, 업로드하고 디지털 룩북 제작에 참여한 소비자는 행사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되는 스페셜 피크닉 매트를 받을 수 있다.

평소 오리지널스를 사랑하는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이 셀러로 참여하는 ‘디 오리지널 라이브 마켓(The Original Live Market)’에서는 아디다스 애장품 판매와 라이브 토크가 진행된다. 특히 라이브 토크는 피식대학의 ‘잘입재형’과 스니커즈 리뷰 전문 유튜버 ‘와디’가 진행을 맡고, 다양한 분야의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패널로 참여해 스타일 트렌드와 클래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협업한 번개장터 부스에서는 ‘좋아했던 아디다스를 팔아서 좋아하는 아디다스를 살래요’ 사전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아디다스 세컨핸드 셀러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 방문한 소비자만 구매 가능한 세컨핸드 제품을 전시하고 각자의 제품을 주제로 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제안한다.

‘슈퍼스타 라운지(Superstar Lounge)’ 부스에서는 서울 크리에이터 씬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소울 투 서울’의 DJ 플레이 셋과 ‘슈퍼스타’를 주제로 직접 큐레이팅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리스너 룸, 컨펌드 앱 및 아디클럽 회원을 위한 익스클루시브 피규어 래플(추첨)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오리지널스의 차세대 컬렉션 ‘메가라이드(Megaride)’의 새로운 컬러웨이를 컨펌드 앱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다.

각자의 아이덴티티를 지켜 나가며 서울의 스트리트 컬처를 구성하는 다양한 서브컬처 브랜드 부스도 준비돼 있다. 바이닐, 패브릭 용품, 영화 포스터, 수공예 액세서리 등 총 10팀의 셀러가 운영하는 서브컬처 부스에서는 특별히 이번 행사를 위해 각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오리지널스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총 6팀의 인기 F&B 브랜드 부스에서는 커피,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등 오리지널스의 감성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이외 행사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커스텀 삭스(Custom Socks)’ 부스와 아디다스 제품을 착용하고 방문한 고객을 위한 스페셜 키링,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위한 스티커 및 아카이브 엽서 팩과 같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디 오리지널 기프트 숍(The Original Gift Shop)’ 등 현장에서만 선착순으로 누릴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디다스는 ‘디 오리지널 위켄드’는 오리지널스의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조명하며,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스트리트 컬처를 사랑하는 커뮤니티가 모여 특별한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통의 장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오리지널스만의 감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 오리지널 위켄드’ 행사 및 프로그램 일정 관련 상세 정보는 아디다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