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장례 서비스 플랫폼 ‘마음부고’ 정식 출시

누구나 쉽게 모바일 부고장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

2026-02-12 11:15 출처: 마음부고

마음부고 모바일 부고장 및 감사 인사 화면. 누구나 3분 만에 무료로 품격 있는 모바일 부고장을 제작할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장례 서비스 플랫폼 ‘마음부고’가 정식 출시됐다. 이 서비스는 누구나 3분 만에 품격 있는 모바일 부고장을 무료로 제작하고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장례식장이 없더라도 모바일 부고장을 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기존의 부고 서비스는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운영돼 무빈소 장례나 가족장, 그리고 지방에서 장례를 치르는 유가족들이 부고장을 제대로 전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마음부고는 장례 형태와 장소에 관계없이 모바일 부고장 제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사각지대에 놓인 유가족들도 지인들에게 소식을 전할 수 있다.

마음부고는 4가지 세련된 템플릿을 제공하며, 모바일 부고장 작성부터 카카오톡 공유까지 모든 기능을 완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고가 없는 이 서비스는 장례라는 민감한 상황에서 비용이나 광고 노출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마음부고는 모바일 부고장 제작 외에도 장례 절차, 비용, 예절에 대한 가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임종부터 발인까지의 3일장 절차, 항목별 예상 비용, 조문 복장과 절하는 방법 등 처음 장례를 치르는 유가족이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더불어 전국 1100여 개 장례식장 정보를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마음부고 김미연 대표는 “갑작스러운 이별 앞에서 모바일 부고장 하나 보내는 것조차 어려운 분들이 많다”며 “장례 형태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고 품격 있게 마지막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마음부고 주요 기능

· 3분 만에 완성하는 모바일 부고장

· 카카오톡 원터치 공유

· 전국 1100여 개 장례식장 검색

· 장례 절차·비용·예절 가이드 제공

· 완전 무료, 광고 없음

마음부고 소개

마음부고는 디지털 장례 서비스 플랫폼이다. 제주도·지방 등 원거리 장례, 무빈소 장례, 가족장 등 기존 장례식장 중심 서비스에서 소외돼 부고장을 제대로 전하지 못했던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누구나 3분 만에 품격 있는 모바일 부고장을 무료로 만들고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전국 1100여 개 장례식장 검색과 장례 절차·비용·예절 가이드 콘텐츠를 제공해 처음 상을 치르는 유가족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06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