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학교단체 수련활동 시작

전국 68개 초·중·고 학교 2만여명 참여

2019-03-15 08:53 출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학교단체 수련활동에 참가한 산본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오리엔티어링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5일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2019년 새 학기를 맞이하여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위한 2019년 학교단체 수련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참가 학교는 지난해 공개 사전예약과 심사로 선정된 68개 학교 약 2만여명의 청소년이 참여 예정이며 12월까지 기본 2박 3일 일정이다.

학교단체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 균형 성장 발달에 맞추어 설계된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도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력, 안전성, 환경, 기록관리 등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고등학교 대상 프로그램은 국가인증 제7887호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활동이며 주요프로그램은 국궁, 오리엔티어링, 도예활동, 암벽등반, 레크리에이션, 공감마당 등이다.

중학교 대상 수련활동은 국가인증 제7344호로 진로활동이며 주요프로그램은 이미지햄투어링, 자연산책, 역사인물경매, 챌린지타워, 레크리에이션, 공감마당 등 다채롭다.

초등학교 대상 수련활동은 국가인증 제7574호로 자기주도 인성활동이며 주요프로그램은 협동챌린지, 숲체험, 마음화분, 세상을 바꾸는 사람 소양교육 등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국립수련원은 청소년이 재미있는 다양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며 청소년 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준 정부기관으로 우리나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