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큐텍, 코로나 진단 키트 수출 지원 위해 한국 제약 기업들과 협력 강화

국내 유수의 제약 회사들이 코로나19 진단 키트 및 의약품 수출에 바큐텍의 콜드체인 패키징 솔루션을 사용
독일에서 생산하는 고성능 패시브 콜드체인 포장재는 어떠한 물류 환경에서도 의약품이 보존돼야 할 내부 온도 범위를 안전하게 지속
전 세계 코로나 진단 키트의 절반 이상이 현재 바큐텍 콜드체인 포장재를 사용해 운송

2020-05-26 18:09 출처: 바큐텍

바큐텍 제품은 코로나 진단 키트 수출을 지원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6일 -- 패키징 콜드체인 포장재 솔루션 분야의 선두업체인 바큐텍이 한국 시장에 대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바큐텍은 현재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 세계에 우수한 진단 키트를 제공하는 한국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전 세계 진단 키트의 절반 이상이 바큐텍의 고성능 콜드체인 포장재 박스와 컨테이너를 사용해 운송되고 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의 물류 환경에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 들어, 항공 화물 관리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 항공편이 제한적으로 운항되며 심지어 운항을 폐쇄해 운송 예측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통관 및 물류 업무에 필요한 인력 운용도 제한적이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모든 지역에 코로나19 진단 키트가 배송돼야 하며 이 진단 키트의 기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안정적인 온도 유지가 필수적이다.

바큐텍은 고성능 패시브 콜드체인 패키징을 공급해 안정적인 진단 키트 배포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바큐텍의 독보적인 패시브 기술로 생산되는 이 패키징은 외부 전력 또는 배터리의 사용 없이 5일에서 10일까지 내부 온도를 유지하고 위험 물질로 간주되는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하지 않아 전 세계 어디에서든지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운송을 위한 바큐텍의 콜드체인 박스와 컨테이너의 이상적인 성능은 이미 여러 운송을 통해 검증됐다. 진단 키트 우수 제조업체 중 상당수가 한국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진단 키트 제조업체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씨젠(Seegene) 및 오상헬스케어(Osang Healthcare)가 수출에 바큐텍의 콜드체인 박스와 컨테이너를 사용하고 있다.

바큐텍의 CEO인 요아힘 쿤(Joachim Kuhn) 박사는 이 사업에 대해 "콜드체인 패키징 및 물류 분야의 전문가로서 우리는 한국 진단키트 제조업체들의 안전한 국제 운송 및 유통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전 세계 시민들의 의료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본사인 독일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할 예정이며 바큐텍의 설립자 가족 일원 중 한 사람이 한국인인 만큼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남달리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큐텍은 의약품의 해외 장거리 운송은 물론 라스트 마일 물류까지 다양한 콜드체인 패키징을 제공하고 있으며 콜드체인 박스 및 컨테이너의 가용성은 물론 패키징의 렌탈 솔루션까지 겸비하고 있어 비용 측면까지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운송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바큐텍은 전 세계로 수출되는 대량 코로나19 진단 키트 수출 시 컨테이너의 반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짧은 기간 안에 특수 팔레트 패키징을 개발했다. 이 팔레트 패키징은 특히 무게가 가벼우며 콤팩트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컨테이너가 가지고 있는 고성능을 자랑해 전 세계 어디로든 운송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특수 팔레트 솔루션은 예를 들어 124시간 동안 영하 20°C를 유지할 수 있으며 기타 온도 범위에서도 확실한 성능을 보장한다.

바큐텍 코리아 유인숙 대표는 “한국은 현재 진단 키트 생산 시장에서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바큐텍이 국내 파트너들과 협력해 전 세계 인류의 생명을 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바큐텍 개요

바큐텍은 콜드체인 패키징 및 물류 분야에서 고성능 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독일의 선두 기업이다. 바큐텍은 단열효과가 높고 에너지 사용을 절약할 수 있는 진공 단열 패널(vacuum insulation panel, 이하 VIP)과 온도 유지 및 조절 기능이 있는 상변화 물질(Phase Change Materials, 이하 PCM)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또한 VIP와 PCM을 최적으로 통합해 콜드체인 패시브 패키징 시스템(컨테이너와 박스)을 최초로 개발·생산했고 이러한 패키징은 외부 전력 없이 최대 200시간까지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추가로 콜드체인 박스와 컨테이너의 렌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큐텍의 단열 솔루션 및 기술은 의료 및 물류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식품, 건축, 자동차 및 우주 항공과 같은 영역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