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 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H2O.ai(이하 ‘H2O’)가 조직이 인공지능(AI) 모델·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구축·공유·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대단 AI 플랫폼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2O AI Hybrid Cloud)’를 발표했다.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AI를 활용해 예측을 개선하고 운영을 합리화하는 한편 리스크를 줄이고 고객 경험을 맞춤화하도록 조직을 뒷받침하는 혁신적 플랫폼이다. 데이터 접속·대비, 모델 구축·설명, 모델 배치·운용, AI 애플리케이션 구축·공유 등 데이터 과학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구비했다.
마크 오스틴(Mark Austin) AT&T 데이터과학부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무선 광대역 비디오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AT&T의 여정에 AI는 핵심”이라며 “AT&T는 고객이 사기 피해를 겪지 않도록 각종 거래를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등 여러 AI 모델을 동원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H2O 웨이브(Wave),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다양한 오픈소스 툴을 보유한 H2O와의 협력은 AT&T의 전사적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쿠버네티스(Kubernetes)상에서 배포되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애저(Azure)나 온프레미스 인프라 등 특정 클라우드에 구애받지 않고 운용이 가능하다.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200가지가 넘는 데이터 커넥터와 자동 데이터 시각화, 자동 변수 가공, 테이블형 시계열 문자·이미지·영상 데이터 자동머신러닝(AutoML), 머신러닝 운영 기술 등이 접목되어 있어 조직이 AI 모델을 관리하고 꾸준히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들이 SQL 언어를 통해 AI 모델과 스코어 레코드를 제작할 수 있도록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통합했다는 점도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강점이다.
토스텐 그랩스(Torsten Grabs) 스노우플레이크 제품관리부 총괄은 “단일 모델을 개발하려면 많은 데이터 전문 과학자가 손을 잡아도 수개월이 걸리지만 스노우플레이크의 확장 역량과 H2O의 AutoML 기술을 활용하면 모델과 스코어 레코드를 SQL 언어로 순식간에 구축·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H2O는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최근 출시한 H2O 웨이브와 통합했다. AI를 사업 활동에 적극 활용하고 싶어하는 조직을 위한 조처다.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 머신러닝 과학자들이 AI 모델을 활용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경량형 오픈소스 개발 프레임워크인 파이썬(Python)도 지원한다.
비자이 사라세티(Vijay Sarashetti) 아로갸(Arogya)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미래는 비접촉 자동화 시대로 높은 식견을 요구한다”며 “아로갸는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아로갸 미트라 세자티(Mitra Sejati)의 힘을 빌어 활기를 되찾고 의료에 최적화된 자동 공급망 플랫폼상에서 높은 식견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앱스토어(AppStore)도 제공하기 때문에 H2O 웨이브로 구축한 AI 애플리케이션을 발표·공유하려는 조직에 유용하다. 앱스토어는 오토매틱 인사이트(Automatic Insights), 리커멘데이션스(Recommendations), LIBOR와 같은 사전 제작한 일련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배포한다. 그만큼 훨씬 더 빠르게 AI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수 있다.
스리 암바티(Sri Ambati) H2O 최고경영자는 “AI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며 “기업들이 AI 도입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세계 정상급 AI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전체론적 자동·개방형 플랫폼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이용 사례에 구애받지 않고 머신러닝 운용을 합리화하는 한편 조직 전반에 AI를 뿌리내리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가 올해 초에 기업용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요구 사항에 대한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충족 수준을 검증할 예정이다.
조 페르난데스(Joe Fernandes) 레드햇 클라우드플랫폼부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등급의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가 H2O 드라이버리스 AI(Driverless AI)와 H2O 오픈소스(Open Source)에 최적화돼 있어 고객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에서 H2O 제품을 손쉽게 배치·관리할 수 있다”며 “레드햇은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지속적인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도록 H2O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오픈시프트 검증과 관련해 H2O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H2O 개요
H2O는 선도적 AI 기술 기업으로 세계 정상급 AI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축을 뒷받침한다. H2O는 AI로 할 수 있는 것들을 끊임없이 상상하고, 좀 더 많은 사용자가 AI를 책임감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플랫폼과 기술을 제시하고자 매진한다.
개개인이 세계 최고의 책임 있는 AI를 손쉽게 구축하고 이용할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AI의 민주화를 꾀하는 것이 H2O의 비전이다. H2O는 이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커뮤니티, 고객, 파트너, 기업인 등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H2O의 오픈소스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 플랫폼은 포춘(Fortune) 500대 기업 가운데 거의 절반이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 전역 수많은 데이터 과학자와 2만여 조직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60058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