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원형스튜디오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임미자 교수)는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경영 전반에서 8개 세부 전공으로 이어지는 ‘T자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2001년 대한민국 사이버대학의 시작과 함께 신설된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최신 경영 이론과 실사구시 학습을 통한 참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빠르게 발전해왔다. 특히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따라 ‘T자형 교육과정’을 개발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T자형 교육과정’은 경영학의 전반적인 지식과 세부 관심분야의 전문성을 동시에 갖추게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은 재학 중 언제든지 원하는 세부 전공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경영학과의 주요 세부 전공은 경영 일반에서부터 마케팅, 경영정보, 인적자원 관리 및 조직개발, 재무 및 회계, AI·빅데이타경영, 생산운영 및 경영과학, 비즈니스 창업 등이다. 특히 AI·빅데이타경영 트랙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경영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미래는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경영학과의 교육과정은 이러한 시대적 인재상을 반영해 학생들이 경영학의 다양한 전공 영역을 두루 섭렵하는 동시에 영역 간 융합의 시너지를 학습하고 창조해낼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고려사이버대 경영학과는 풍부한 실무 경험과 학문적 성과를 겸비한 교수진의 강의 외에도 현장 전문가나 석학을 초빙해 최근 주요 경영 이슈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고려대 경영학과와 협력해 융합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뿐만 아니라 경력개발 프로그램,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취업 프로그램, 멘토링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습과 진로를 돕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 전공, 인공지능 전공, 신산업기술경영 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 전공, 다문화·국제협력 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