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A, 산하 사기/위험 인텔리전스 사업부 분사해 아웃시어 신설… 고객 인증 혁신 및 디지털 경제 수익 가속화 목적

2021-06-10 15:30 출처: RSA Security LLC

팔로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0일 -- RSA시큐리티(RSA Security LLC, 이하 RSA 또는 회사)가 산하 사기/위험 인텔리전스 사업부를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회사로 전환한다고 9일 발표했다.

신설 회사인 아웃시어(Outseer)는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리드 타우식(Reed Taussig)이 지휘한다. 사기 예방 및 디지털 ID 산업 분야 전문가인 타우식은 2020년말 RSA 사기/위험 인텔리전스 사업부에 합류했다.

아웃시어는 자체 주도적 회사 경영과 현대적 기업 정체성으로 요약되는 전략적 전환과 더불어 새롭게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기존의 대표 제품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 아웃시어 프로드 매니저(Outseer Fraud Manager™): (전 RSA 적응형 인증(RSA Adaptive Authentication))위험 기반 계정 모니터링 의사결정을 통해 모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을 보호한다.
· 아웃시어 3-D 시큐어(Outseer 3-D Secure™): (전 RSA 전자상거래용 적응형 인증(RSA Adaptive Authentication for eCommerce) 최신 EMV® 3-D 보안 표준에 매핑되는 비대면(card-not-present) 및 디지털 결제 인증의 대표 표준
· 아웃시어 프로드액션(Outseer FraudAction™): (전 RSA 프로드액션) 피싱 사이트, 악성 앱, 사기성 소셜 미디어 페이지와 관련된 신속 탐지, 게시 중단 및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이들 제품군은 결제 인증, 계정 도용 사기 감지, 사기 조사의 벤치 마크로 기능하며 세계 굴지의 가맹점, 발급 은행, 결제 제공사가 마찰 없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아웃시어 제품 포트폴리오의 근간은 데이터와 과학에 대한 두가지 투자다.

· 아웃시어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Outseer Global Data Network™): 검증된 사기 및 거래 데이터로 구성된 업계 최초의 글로벌 컨소시엄
· 아웃시어 리스크 엔진(Outseer Risk Engine™): 사기 탐지율 95%, 개입률 5% 이하의 ID 중심 위험 그래프

타우직은 “아웃시어는 사기 방지 및 결제 인승 솔루션 분야에서 수십년간 이뤄진 과학 기반 혁신의 백미”라며 “디지털 경제가 고도화되면서 전 세계를 사기 거래에서 자유롭게 한다는 아웃시어의 사명은 필수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경제의 수익 원동력인 아웃시어의 역할은 디지털 비즈니스가 확장될수록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디지털 상거래의 전례 없는 성장을 촉발한 코로나19 팬데믹에 이은 것으로 10년 간의 혁신을 12개월로 압축했다. 결제 카드 체계, 발급 은행, 상거래 제공사는 결제 네트워크에서 전례 없는 사기 거래와 오케스트레이션화된 공격을 경험했다.

아웃시어는 이러한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 인증 제품군을 계속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EMV® 3-D 시큐어 2.x’ 결제 표준에 밀접하게 매핑하고 결제 및 상거래 생태계에 신기술을 통합 적용할 방침이다.

타우직은 “아웃시어가 존재하는 이유는 단순히 결제 및 계정 사기를 줄이는 것만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사기 거래는 사악한 마약과 인신매매, 테러 및 악한 행동의 구실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아웃시어는 이 세상을 좀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1982년 설립된 RSA는 40년 이상 보안에 민감한 고객사에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명성을 쌓아 왔다. 또한 기업이 급변하는 위험 및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RSA는 개인 사용자 20억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D 2600만개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1만2500여 고객사가 RSA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날로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처하는 동시에 까다로운 디지털 규제에 적응하고 있다.

RSA는 2020년 심포니 테크놀로지 그룹(Symphony Technology Group)에 기업가치 21억달러로 인수된 후 독립 회사로 운영을 개시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관련 자료:
· 여기(https://bit.ly/3ivyuu1)에서 아웃시어 소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잇다.
· 여기(https://www.outseer.com/)에서 아웃시어 웹사이트를 둘러볼 수 있다.
· 여기(https://www.outseer.com/에서 아웃시어 제품 데모를 요청할 수 있다.

아웃시어(Outseer) 개요

RSA 산하 기업인 아웃시어(Outseer)는 연간 수십억 건의 거래를 인증해 디지털 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아웃시어가 제공하는 결제 및 계정 모니터링 솔루션은 카드 발급 은행 결제 처리사, 전 세계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하고 고객 갈등을 경감해준다. 아웃시어의 ID 기반 과학은 아웃시어 데이터 네트워크에 기여하는 전 세계 6000개 기관에서 이뤄지는 연간 200억건의 거래를 활용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사기 탐지율과 가장 낮은 고객 개입을 구현한다. 웹사이트(outseer.com)에서 아웃시어의 차별화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RSA 개요

RSA는 사이버보안 및 위험 관리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디지털 시대의 보안, 위험 관리, 사기 방지 분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RSA 솔루션은 고급 공격을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 액세스 제어를 관리하고 운영 위험, 사기, 사이버 범죄 위험을 완화해준다. RSA는 전 세계 사용자 수백만명을 보호하고 있으며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100대 기업의 90% 이상이 혁신적 변화에 적응해 번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