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타믹스, 플렉시테리언을 위한 블렌딩 레시피 추천

맛있고 건강하게, 지구를 위한 작은 움직임

2021-06-24 17:03 출처: 바이타믹스

바이타믹스 초고속블렌더 A3500i

오하이오--(뉴스와이어)--직장인 김모(32)양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채식 식단으로 식사를 한다. 평일에는 직장 생활 등으로 완전한 채식을 실천하기 어렵지만, 일주일에 이틀 주말 만큼은 육류가 없는 식단으로 직접 요리해 먹는다.

최근 ESG, 제로 웨이스트 등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환경을 고려해 채식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키워드가 취향을 넘어 하나의 식(食)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플렉시테리언은 플렉시블(Flexible, 유연한)과 베지테리안(Vegetarian, 채식주의자)의 합성어로, 완전한 채식주의자가 되기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유연하고 탄력적인 채식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을 뜻한다. 건강과 환경을 위한 작은 움직임을 실천하는 이들을 위해 프리미엄 블렌더 브랜드 바이타믹스가 블렌더 하나로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시금치 감자 스프

감자는 채식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가운데 하나다. 여름이 제철인 감자는 한 알에 약 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채식 단백질의 공급원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한다.

재료

야채 육수 480㎖, 두유 한 컵, 감자 2알, 양파 1/4개, 시금치 30g, 소금 1 큰 술, 후추 약간, 허브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삶은 후 껍질을 벗겨준다.

2) 시금치는 살짝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한다.

3) 양파는 껍질을 벗긴 후 4등분 한다.

4) 블렌더 컨테이너에 육수, 우유, 감자, 양파, 허브, 후추와 소금을 차례로 넣어준다.

5) 약 5분 동안 내용물이 따뜻해질 때까지 블렌딩한다.

6) 블렌딩을 잠시 멈춘 뒤 데친 시금치를 넣고 약 30초간 추가로 블렌딩한다.

◇캐슈넛 사워크림 소스

사워크림은 생크림을 발효해 만든 새콤한 맛의 크림으로 타코·부리토·샐러드·샌드위치 등에 다양하게 어울리는 소스다. 유제품이 포함되지 않은 완전 채식을 시도하고 싶다면 캐슈넛을 활용한 비건 사워크림이 좋은 대체재가 될 수 있다.

재료

캐슈넛 250g, 물 2컵, 레몬 2개, 마늘 2쪽, 양파 약간, 소금 1 작은 술, 후추 1/2 작은 술

만드는 법

1) 캐슈넛은 물에 2시간 정도 불려 준비한다.

2) 레몬, 마늘, 양파는 껍질을 제거해 준비한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불린 캐슈넛, 물, 레몬, 마늘, 양파, 소금, 후추를 순서대로 넣어준다.

4) 약 20~30초 동안 블렌딩해 내용물이 크림처럼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섞어준다.

◇발사믹 오렌지 드레싱

채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샐러드가 한 끼를 책임지는 식사 대체 수단으로 바뀌고 있다. 맛있는 ‘샐러드 한 끼’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드레싱. 샐러드의 신선함을 극대화하는 드레싱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발사믹 식초 60㎖, 양파 1개, 마늘 2쪽, 설탕 2 큰 술, 소금 및 후추 약간, 올리브 오일 120㎖

만드는 법

1) 오렌지와 양파, 마늘은 껍질을 제거한 후 준비한다.

2) 블렌더 컨테이너에 올리브오일을 제외한 발사믹 식초, 양파, 마늘, 설탕, 소금 그리고 후추를 순서대로 넣어준다.

3) 약 30초 동안 블렌딩해 재료들을 잘 섞어준다.

4) 3)의 내용물에 올리브 오일을 천천히 부어준 후, 10초간 다시 블렌딩한다.

5) 깨끗한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고, 오일을 넣어 층 분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섭취 전에는 꼭 흔들어준다.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바이타믹스는 1921년 설립된 블렌더 제조 전문 기업이다. 100년의 역사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바이타믹스 초고속 블렌더는 클렌징 주스, 스무디 외에도 비건, 디톡스 등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최적화해 있다.

특히 가장 하이엔드 모델인 A3500i에는 5가지의 자동 프로그래밍이 탑재돼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비건 푸드, 브런치, 슬로우 푸드, 디저트 등 어렵게 느껴지던 식단을 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10단계 속도 조절 및 분쇄와 다지기에 적합한 펄스(순간 동작) 기능을 탑재해 신선한 재료의 껍질과 씨앗을 한 번에 갈아줘, 평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자동 세척 기능을 탑재해 요리가 끝난 후 뒷정리 스트레스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