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가 고해상도의 새로운 2020 세계 토지 피복 지도를 처음 공개한다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위치 정보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에스리(Esri)가 자사의 리빙 아틀라스(Living Atlas)의 하나로 고해상도의 새로운 2020 세계 토지 피복 지도(Global Land Cover Map)를 처음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지도는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 ESA)의 센티널 2호(Sentinel-2)가 보내온 위성 사진을 바탕으로 새로 합류한 에스리 실버 협력사(Esri Silver Partner)인 임팩트 옵저버토리(Impact Observatory)와 공동 개발한 머신 러닝 워크플로를 활용해 구축됐다.
변화 감지를 지원하는 새 지도는 특히 인간 활동의 영향에 따른 토지 변화를 주시하며 매년 업데이트 된다. 2020 세계 토지 피복 지도는 최신 위성 정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지표면의 상황을 일관성 있게 보여주며, 녹색 인프라,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 등 지구상에 인간과 자연이 남긴 흔적에 대한 전체론적인 그림이 필요한 지구 보존 단체를 위해 다른 데이터 레이어(data layer)와 결합해 이용 가능하다. 에스리와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올해 말까지 새 토지 피복 지도 모델로 주문형 토지 피복 지도 범주를 지원해 GIS 커뮤니티가 매주 프로젝트 지역의 지도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잭 데인저먼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창업자 겸 사장은 “올해는 기후 행동에 있어 중요한 해다. UN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limate Change Conference of the Parties, COP26)를 계기로 세계 당사국이 공동의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이는 시점에 지구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사용자에게 이 지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우리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용자는 지형, 수문학 등 다른 GIS 레이어와 연계해 지도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기능은 지도, 앱 데이터 레이어 등 전 세계에서 수집된 최상의 지리 정보 컬렉션인 ArcGIS 리빙 아틀라스 오브 더 월드(Living Atlas of the World)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시각화된 지도의 배포로 전 세계 계획가는 주변 지리를 더 잘 파악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뿐만 아니라 독특한 토지 피복과 그에 영향을 주는 인간 활동을 바탕으로 특정 위치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개방적이고 정확하며 비교 가능하고 시기 적절한 고해상도의 토지 피복 지도는 많은 산업 영역과 개발 도상국의 의사 결정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지도는 식량 안보, 토지 이용 계획, 수문학 모델링 및 자원 관리 계획 등의 중요한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준다. 또한 각 국가 자원 기관은 토지 피복 상태를 자연 자본의 추세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해 토지 계획의 우선 순위를 정의하고 예산을 할당할 수 있다.
에스리와 파트너십을 맺은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수십억 개의 인간 라벨 이미지 픽셀로 구성된 대규모 학습 데이터 세트로 딥 러닝 AI 토지 분류 모델을 개발하고 이 모델을 센티널 2호 2020 이미지 컬렉션에 적용해 40만개 이상의 지구 관측 프로세스를 통해 지도를 개발했다. 이 세계 지도를 만드는 데 활용된 고유 머신 러닝 접근 방식은 주문형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토지 관리자가 특정 관심 영역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연간 변화와 토지 피복의 계절적 차이를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티브 브럼비(Steve Brumby) 임팩트 옵저버토리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세계 지도자들이 의욕적으로 보존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도록 전 지구적인 노력이 집중되고 있다. 에스리 지리 공간 전문가의 지원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적인 컴퓨팅 리소스 접근을 통해 정부, NGO 및 산업 전반의 리더들에게 새로운 지구의 모습을 제공하는 토지 피복 지도와 실행 가능한 과학적인 통찰을 위한 AI 기반의 역량을 놀랍도록 짧은 시간에 구축할 수 있었다. 임팩트 옵저버토리는 이를 통해 전 지구적인 보존 노력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에스리는 광범위한 채택을 추진하고 더욱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계획자들에게 공평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Creative Commons license, CCL)에 따라 이 귀중한 자원을 공개한다. 이 콘텐츠는 ArcGIS 온라인에서 맵 서비스로 제공되며 1000 만명의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된다. 이 지도는 다운로드해서 볼 수도 있다. 새 2020년 글로벌 토지 피복 지도는 웹사이트 livingatlas.arcgis.com/landcover 에서 볼 수 있다.
임팩트 옵저버토리(Impact Observatory) 개요
임팩트 옵저버토리(Impact Observatory)는 지속가능성 및 환경 위험 분석을 위한 인공 지능(AI) 기반 알고리즘과 주문형 데이터를 정부, 비영리 기관, 기업 및 시장에 제공하는 임무 기반 기술(mission-driven technology) 기업이다. 2020년 워싱턴 DC에서 설립된 임팩트 옵저버토리의 목표는 글로벌 의사 결정권자가 성공에 필요한 시기 적절하고 실행 가능한 과학 기반 통찰력을 얻어 지구상의 슈퍼 히어로가 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impactobservatory.com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40051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