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뉴스와이어)--글로벌 측정 및 데이터 분석업계를 선도하는 닐슨IQ(NielsenIQ)가 데이터임팩트(Data Impact)와 라쿠텐인텔리전스(Rakuten Intelligence)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닐슨IQ는 이번 인수로 전자상거래 및 옴니채널 분석 솔루션에 큰 가치를 더해 제품 유통에서 판매에 이르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확보함으로써 소비자 및 소매 분석 산업을 쇄신할 수 있게 됐다.
오늘날 전자상거래 판매량은 미국 소비재(CPG) 판매의 12%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시장으로 확대하면 최대 30%를 차지하며 2025년까지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소매업체가 성장하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어, 전자상거래 없이 전체 시장을 파악하기가 어려워졌다. 하지만 현재의 전자상거래 조사는 지나치게 세분돼 있어 전체 시장에 대한 통합적이고 일관적인 관점을 확보하기 어렵다.
닐슨IQ는 이번 인수와 여러 옴니채널 분석 솔루션에 힘입어 소매업체와 제조업체에 조화롭고 내실 있으며 일관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업체들이 시장 동향을 예측해 소비자의 수요와 눈높이에 좀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탈리 윌리엄스(Natalie Williams) 닐슨IQ 북미조사제품리더십 총괄은 “닐슨IQ에게 전자상거래는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분석 대상”이라며 “이번 인수로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통찰력을 전 세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함으로써 쇼핑객의 여정이 진화하는 속도와 전자상거래 판매량 조사 방식을 쇄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데이터임팩트는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40개 시장에서 전자상거래 인텔리전스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다. 닐슨IQ는 데이터임팩트 인수를 계기로 옴니채널 서비스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배너에 대한 수준 높은 관점과 상점 수준의 전자상거래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이터임팩트의 우수한 기술과 닐슨IQ의 탄탄한 소매 조사 역량을 결합하면 데이터임팩트의 제품군을 전 세계에서 선보일 수 있고 닐슨IQ가 옴니채널 조사 및 시행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짐 펙(Jim Peck) 닐슨IQ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기술과 데이터임팩트의 독보적인 솔루션을 결합하면 옴니채널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종합적인 관점과 통찰력을 제조업체와 소매업체에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닐슨IQ와 라쿠텐인텔리전스는 미국 최대 상거래 구매 패널과 소매 판매 데이터를 결합하기 위해 3년 전 독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닐슨IQ는 이번 라쿠텐인텔리전스 인수로 클라이언트 체계에 부합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커넥트(Connect)가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드(read)를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닐슨IQ가 최근 출시한 ‘옴니세일즈(Omnisales)’는 이번 인수로 탄생한 첫 통합 제품이다.
클레멘트 콜린(Clément Colin) 닐슨IQ 국제전자상거래조사 총괄은 “데이터임팩트와 라쿠텐인텔리전스를 닐슨IQ 식구로 맞아 자랑스럽다”며 “시장이 요구하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통해 온라인 판매량 조사를 파악하기 쉽게 하고, 전자상거래 시행과 관련해 비할 데 없이 실행 가능성이 높은 권장 사항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독보적인 스케일과 데이터 입도(granularity)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닐슨IQ(NielsenIQ) 개요
닐슨IQ(NielsenIQ)는 세계적으로 소비자 행태에 관해 가장 완전하고 객관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닐슨IQ는 획기적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풍부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이 과감하고 확신에 찬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포괄적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고, 모든 거래를 동등하게 측정해 고객의 소비자 행태에 대한 미래 지향적 시각을 확보하고 모든 유통 플랫폼에서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통합과 공유를 지향하는 닐슨IQ의 철학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소비자 데이터 세트를 가능하게 한다. 닐슨IQ는 완전한 진실을 전달한다.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약 10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90% 이상을 포괄한다. 웹사이트(NielsenIQ.com)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임팩트(Data Impact) 개요
데이터임팩트는 첨단 옴니채널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지화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사용해 위치 기반 애널리틱스, 판매량 및 점유율 전망, 미디어 모니터링, SEO 최적화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미 40여 개국 150개 이상의 기업들이 데이터임팩트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2016년 설립된 데이터임팩트는 FMCG 제조업체들에게 옴니채널 유통을 시각적으로 정밀하게 제시하고, 현지화된 행동 레이어를 규명하는 역량을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라쿠텐인텔리전스(Rakuten Intelligence) 개요
라쿠텐인텔리전스는 라쿠텐애드버타이징(Rakuten Advertising)의 계열사다. 라쿠텐애드버타이징은 주요 에이전시와 브랜드, 퍼블리셔를 이어 전 세계 소비자들과 활동적으로 교류하는 기업이다. 라쿠텐의 다양한 미디어 자산과 독자를 수상에 빛나는 성과 네트워크 및 소비자 리서치에 결합,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 필요한 여건을 마련한다.
라쿠텐애드버타이징은 첨단 기술과 데이터, 전략적 서비스를 토대로 차별화된 마케팅·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업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다. 라쿠텐(Rakuten Inc.)의 계열사인 라쿠텐애드버타이징은은 세계를 선도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 중 하나다. 캘리포니아 샌마티오에 본사를 두고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태, 남미, 북미 전역에 지사를 마련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akutenadvertising.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