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 성황리 종료

2021년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마포구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비대면 축제
10월 23일~30일(7일간),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응답하라ZZZ’ 운영

2021-11-03 10:00 출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소속 청소년동아리 ‘MADFLOW (매드플로우)’가 비보잉 공연을 펼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마포구는 ‘2021년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ZZZ’(이하 응답하라ZZZ)를 10월 30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응답하라ZZZ는 ‘청소년이 주도하고, 청소년이 참여’한다는 목표로 마포구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가 직접 기획부터 운영한 비대면 축제로, 2021년 마포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 기반 ‘게더타운’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돼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함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10월 23일 개막식에는 △70개의 청소년동아리가 꾸민 온라인 체험 부스 ‘굿즈(GOODS)’ △Z세대를 위한 인문학 강연 ‘Z피치’ △청소년 소통 프로그램 ‘토토즐(Z)’이 진행됐다. 유동균 마포구청장, 김기석 마포구 의원, 채우진 마포구 의원은 개막식에 참여해 청소년과 함께 토크콘서트, 과거 사진 재현하기 프로그램 ‘ZOOM-IN’에 참여했다.

10월 30일에는 △청소년 재능 뽐내기 대회 ‘유갓텔’ △청소년동아리 문화공연 ‘잼잼(ZAMZAM)’으로 청소년들의 끼와 흥을 방출하는 장이 이뤄졌으며, 폐막식에는 김기석 마포구 의원이 참여해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했다.

김기석 의원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기획단이 모든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쉽지 않았을 텐데, 너무나 자랑스럽다”며 “올해는 아쉽게 비대면으로 만났지만, 내년에는 꼭 일상이 회복되고 직접 만나길 희망한다”고 청소년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축제가 마포구에서도 개최돼 가슴이 뭉클하다. 축제의 전반을 책임진 청소년 축제기획단 마스코트, 방송중계를 맡은 YNBC를 포함해 축제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에게 감사한다”며 “진정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지역 축제가 앞으로도 계속돼 역사와 전통이 있는 전국 최고의 청소년문화축제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재치 있는 ‘마스코트 4행시’로 청소년과 함께한 마포구 청소년 유관기관 및 후원기관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폐막식은 마무리됐다. 청소년축제는 언제든지 마포구 청소년 페스티벌 유튜브로 접속해 다시 볼 수 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개요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 수련(활동)시설이다.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활동(수련활동, 문화활동,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과 변화를 추구하는 공공시설로 2008년 11월 1일, 학교법인 명지전문대학이 서울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의 애칭 ‘유스나루’는 나루터에서 착안해 청소년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