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로움아이티의 모바일 플랫폼 ‘세모장부’가 2022년 6월까지 전자 근로 계약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뉴스와이어)--소상공인 경영 관리 플랫폼 ‘세모장부’를 제공하는 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비대면으로 근로 계약이 가능한 전자 근로 계약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모장부는 어렵고 번거로울 수 있는 소상공인의 세무·경영 업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매입·매출 데이터 제공부터 근태 관리, 근로 계약서, 급여 명세서 등 직원 관리까지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근로 계약서 발급 의무에 대한 전자 문서의 법적 효력이 인정되면서 전자 근로 계약서에 대한 소상공인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전자 근로 계약서는 보관·관리 비용이 따로 들어가지 않고, 이메일로 간단히 주고받을 수 있어 서면 계약보다 시간과 비용 절약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세모장부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전자 근로 계약서를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세모장부의 전자 근로 계약서는 근로기준법에 어긋나지 않도록 항목별 가이드와 변호사 인공지능(AI)의 검토 기능을 제공하고, 한국어·중국어·베트남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소상공인도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각종 직원 관련 서류부터 급여 이체까지 모바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직원 관리 측면에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하고, 통합 관리된 자료들은 세무사와 자동 연동돼 급여 이체 내역 등이 세금 신고 시 증빙 자료로 활용된다.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는 “2022년 6월까지 전자 근로 계약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직원 채용처럼 필수적이지만 번거로운 업무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로움아이티는 어려운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모장부의 기능과 앱 다운로드 정보는 세모장부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로움아이티 개요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통해 고객의 업무 불편을 해결하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솔루션 ‘세모장부’를 소상공인에 제공해 세무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