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써밋’ 학생용 및 교사용 태블릿 관리 시스템
서울--(뉴스와이어)--B2B 모바일 런처 전문 기업 어썸잇(대표 유병규)은 대교의 에듀테크 브랜드 ‘대교 써밋(SUMMIT)’의 태블릿 관리 시스템 1차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어썸잇은 2020년 10월 대교 써밋 모바일 플랫폼 구축 이후 17만명의 학습자에게 대교의 수준 높은 에듀테크 기술을 100% 경험할 수 있도록 태블릿 관리 시스템 환경을 연구 개발해 왔다. 이후 대교 써밋은 양 사의 꾸준한 모니터링 및 보완 과정을 거쳐 안정화를 갖췄으며, 이번 1차 고도화는 학습 채널 및 체험 기능 확대를 목표로 진행했다.
이번 고도화로 △SSO (Single Sign-On) △UX/UI 개편 △학습자와 교사 간 매핑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 △태블릿 성능 측정 기능 △요일 및 시간별 허용 앱 기능 등 체험 회원에게 대교의 앞서가는 학습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사용자에게는 학습 편의성을 큰 폭으로 강화했다. 또 눈높이 선생님용 관리 시스템은 실시간 회원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통해 학습자와 소통 채널을 제공했다.
대교 써밋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한 메타인지 학습법으로 학부모와 학습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메타인지 학습은 ‘아는 것과 안다고 생각하는 것의 차이’를 파악하는 것으로, 대교가 45년간 누적한 학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 실력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법을 제공한다.
한편 어썸잇은 삼성전자 B2B 한국총괄과 함께 모바일 KNOX (삼성 보안 솔루션) 기반의 B2B 단말 관리(MDM, Mobile Device Management) 비즈니스를 만들어 왔다. 현재 교육, 금융, 헬스케어, 국방 등 약 100개가 넘는 기업에 맞춤형 런처와 에이전트를 공급해 우수한 실력과 다양한 경험을 인정받고 있다.
어썸잇 담당자는 “대교 써밋은 프로젝트는 레거시 서버와 단말 관리 시스템을 완벽하게 호환해야 하는 난도 높은 프로젝트임에도 대교와 어썸잇의 실무자 간 팀워크가 완벽했던 프로젝트였다”며 “국내 에듀테크를 선도하는 대교 써밋이 대면·비대면 환경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썸잇 개요
어썸잇은 2018년부터 삼성전자 B2B 한국총괄과 모바일 단말 관리 기술(KNOX)을 통해 맞춤형 런처를 공급하고 있는 B2B 모바일 런처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