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CMP170HX
서울--(뉴스와이어)--NVIDIA ELITE 파트너사 리더스시스템즈(대표 이부석)는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에 특화한 그래픽 카드 NVIDIA CMP170HX 모델의 국내 공급을 10일 시작한다.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 분야에서는 단순 연산을 빠르게 반복 처리하는 데 GPU가 훨씬 유리해 CPU보다 GPU를 주로 사용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CMP170HX 모델은 4480개의 CUDA 코어, HBM2e 타입의 10GB 메모리를 장착해 △1493GB/s 메모리 대역폭 △PCIe 1.0(x4 레인) △250W 전력을 사용하는 서버 전용 모델이다.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에 특화해있다.
특히 이더리움 해시레이트는 장당 164MH/s 성능을 내며 8장 장착 시 1340MH/s 속도를 발휘한다. 리더스시스템즈는 8 GPU를 지원하는 IDC 용 서버도 함께 공급할 예정으로, 장비에 따른 오류를 최소화해 고객이 장비 구매 뒤 바로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더스시스템즈는 GPU 기반의 암호 알고리즘, 암호 해독 기법 고속화를 연구하는 정부 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리더스 암호 해독 데모센터’ 운영도 시작한다. 암호 해독은 암호 이론, 계산 이론, 병렬 처리 기술 등을 포함하는 고난도 기술로 꾸준한 연구 개발이 필요하다.
데모센터는 공식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로 상담을 신청하면 담당자가 방문 뒤 안내할 예정이다.
리더스시스템즈 조순화 대리는 “암호 해독 및 프로페셔널 마이닝에 특화한 엔비디아 서버용 GPU 출시를 맞아 장비 사용 기회를 마련했다”며 “리더스시스템즈만의 특별한 서비스와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 공급 및 운영 최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더스시스템즈 개요
2003년 설립된 리더스시스템즈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딥러닝(Deep Learning) 분야를 주도하는 기업이다. NVIDIA 가속 컴퓨팅 플랫폼을 비롯해 AI·딥러닝에 최적화한 전용 슈퍼컴퓨터와 함께 전문 시각화 작업, GPU 가상화 등 GPU를 활용한 맞춤형 플랫폼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