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ur8, 보험료 산정 실무용 교육·개발·기술연마 프로그램 ‘Akur8 아카데미’ 공개

2022-04-19 16:30 출처: Akur8

파리--(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9일 -- Akur8이 보험료 산정 실무용 글로벌 교육·개발·기술연마 프로그램 ‘Akur8 아카데미(Akur8 Academy)’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Akur8 아카데미는 Akur8의 전문성을 습득하거나 Akur8의 보험료 산정 플랫폼을 제대로 익히고 싶은 보험 계리사 및 가격 책정 전문가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Akur8 아카데미는 먼저 게임화된 디지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이 자신의 역량을 시험하고, Akur8 솔루션으로 습득한 지식을 각자의 전문 네트워크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그만큼 신구 Akur8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는다. Akur8은 Akur8 위험·수요·요율 모듈에 대한 숙달 여부에 상관없이 초급(Essential), 고급(Advanced), 전문가(Expert) 과정으로 구성된 3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에게 배지나 자격증을 교부한다.

수강생은 재미있고 간단한 시험을 통과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이메일 서명에 삽입할 수 있으며 링크트인 프로필에 전문 자격증으로 추가할 수 있다.

사무엘 팔마뉴(Samuel Falmagne) Akur8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Akur8은 보험료 산정 플랫폼을 통해 보험료 산정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며 “하지만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보험료 산정 시장에서 쌓은 입지와 전문성을 활용해 미래의 보험료 산정 기술을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우리가 Akur8 아카데미를 설립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브룬 드 리나레스(Brune de Linares) Akur8 최고고객책임자는 “아카데미 수료자는 소셜미디어에 디지털 자격증을 올려 Akur8 솔루션에 대한 자신의 지식을 유감없이 뽐낼 수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자격증 프로그램에 힘입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 각자의 영역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훈련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자격증이란?

디지털 자격증은 자격증을 따기 위해 습득한 기술을 자세히 담은 메타버스형 공인 디지털 배지를 제공한다. Akur8은 제3자가 자격증을 교부한 이후 기록이 변경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자격증 기록을 암호화한다. 블록체인에 기록된 자격증은 변경, 위조, 도용이 불가능하다. 자격증을 위조하려 해도 블록체인 기록까지 변조할 수는 없다.

Akur8 아카데미는 디지털 자격증 프로그램을 신호탄으로 삼아 새로운 보험료 산정 교육·개발·기술연마 프로그램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Akur8 개요

Akur8는 투명한 인공지능(AI)을 통해 보험료 산정을 쇄신하는 기업이다. 비용 책정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뛰어난 속도와 정확성을 통해 감사나 통제력을 저해하지 않고 보험사의 보험료 산정 역량을 제고한다.

Akur8의 모듈식 보험료 산정 플랫폼은 기술적·상업적 프리미엄 모델링을 자동화한다. 보험사가 상업 전략에 보조를 맞춰 요금을 정확하게 산정, 각자의 사업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한편 각국 규제 기관이 요구하는 모델 통제력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kur8의 솔루션을 활용하면 모델링에 걸리는 시간을 10배 줄이고 모델 예측력을 10% 강화할 수 있으며 손해율 향상 가능성을 2~4% 끌어올릴 수 있다.

Akur8은 AXA, 제네랄리(Generali), 뮤닉 리(Munich Re), 특수 보험사 카노피우스(Canopius), 토키오 마린 킬른(Tokio Marine Kiln), 보험 기술 기업 와캄(Wakam), 위폭스(wefox), 뮤추얼 보험사 맷무트(Matmut) 등 20여 개국 40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kur8을 통해 매일 보험료 산정 모델을 구축하는 보험 계리사는 600명에 이른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