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산, 중국--(뉴스와이어)--메이디 그룹(Midea Group)이 7년 연속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2022년 순위에서 245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메이디 그룹은 2022년 4월 발간한 2021년 연례 보고서를 통해 2021년 매출이 3434억위안으로 20.06% 증가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메이디 그룹은 ‘기술 리더십’에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술 중심의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의 최고경영진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 가전과 서비스로 집안 곳곳에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또 로봇, 자동화, 건설 기술, 에너지 관리, 스마트 여행, 메이디 헬스케어 등의 ToB 사업 개발과 안토(Annto), 메이디 클라우드(Midea Cloud)와 같은 디지털 혁신 사업 쇄신에 주력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은 이런 접근 방식에 따라 가전 기업에서 혁신 중심의 기술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메이지 인더스트리얼 테크놀로지(Midea Industrial Technology)는 친환경 에너지 및 고정밀 제품에 투자하고 있으며 GMCC, 웰링(Welling), 하이코닉스(HICONICS), 서보트로닉스(SERVOTRONIX) 등의 브랜드를 운영한다.
메이디 빌딩 테크놀로지스(Midea Building Technologies)는 디지털 건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지능형 디지털·저탄소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이디 그룹의 로봇·자동화 사업부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 물류 시스템, 미래형 공장 전송 시스템뿐 아니라 의료, 엔터테인먼트, 신소비 등에 필요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의 디지털혁신사업부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해 왔던 메이디 그룹은 최근 코스코(COSCO)의 CSP 아부다비(Abu Dhabi)와 계약을 맺고 중동에서 역외 창고 중계 센터를 공동 건설하기로 했다. 앞으로 메이디 그룹의 제품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이디 그룹은 중국 외 해외 직원 3만여 명을 포함해 약 16만 명을 고용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Midea Group) 개요
메이디 그룹은 54년 전 설립 이후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든다는 철학을 지켜 왔다. 메이디 그룹은 5년간 연구개발에 약 500억위안을 투자했으며, 전 세계에 35개 연구개발 센터와 35개 생산 기지를 두고 있다. 현재 200여 국가 및 지역의 소비자 4억 명이 메이디 그룹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310050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