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움,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 ‘더낸세금’ 출시

대기업의 전유물인 ‘경정 청구’, 협업형 AI 기술로 구현
경정 청구는 이미 납부한 세금 가운데 더 낸 세금 분석하고 재신고의 세무 소송 과정
채산성 부족으로 서비스 사각지대 놓여 있던 중소기업들에 혜택 가능

2022-09-22 14:00 출처: 세무법인 혜움

혜움,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 ‘더낸세금’ 출시

더낸세금, 대표님도 환급 받을 수 있어요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2일 -- 세무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세무법인 혜움(대표 이재희)이 22일 택스테크(TaxTech) 연구소 혜움랩스와 함께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 ‘더낸세금’을 출시했다.

더낸세금은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경정 청구를 통해 누락된 공제, 세제 혜택을 찾고 환급해주는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다. 세무 기장을 받고 있거나, 이미 세금 신고를 했더라도 지난 5년간 누락된 세제 혜택을 찾아 환급금을 무료로 찾아준다.

연세대학교 김광환 교수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50인 이하 중소기업의 44%가 경정 청구를 하지 못해 세금을 더 내는 것으로 분석됐다. 세무법인 혜움이 이번에 출시한 더낸세금은 협업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간편하게 무료 진단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경정 청구의 사각지대에 있던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세금 환급을 도와준다.

더낸세금의 이용 대상은 요식업, 소상공인, 병·의원 등의 개인 사업자부터 스타트업, 제조업, 중견 기업까지 모든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다. 간편하게 앱(App) 설치 없이 카톡으로 누락 세금 진단부터 환급까지 편리하게 처리된다.

세무법인 혜움 이재희 대표는 “그동안 대기업만 누리던 경정 청구를 소상공인들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무법인 혜움 개요

세무법인 혜움은 혁신이 더딘 세무 시장에서 IT 기술을 기반으로 세무 시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세무법인이다. 현재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선릉 본점을 포함한 1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무뿐만 아니라 전문 컨설팅, 사업자 네트워킹 등 창업가들의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