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이러닝 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우수상 수상
나의 첫번째 A.I. 친구를 소개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에듀테크 코리아의 행사인 ‘제7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한국디지털교육협회회장상)을 수상하고 3일간 수상관 부스를 통해 ‘인공지능 영어 학습 친구 엘라(Ella)’를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포럼’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메타버스와 AI 러닝, 스마트스쿨 등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미래의 교육 개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서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부스를 방문한 초등학생 아이들은 태블릿을 활용해 인공지능 3D 아바타 엘라(Ella)와 원하는 주제를 자기 수준에 맞게 자유롭게 대화를 체험했다. 그리고 영어 교육 기업 담당자 및 선생님들은 영어 말하기 학습을 위한 엘라(Ella)뿐만 아니라 영어 읽기와 쓰기를 도와주는 엘라 플러스(Ella+)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텍스트를 넣으면 영어 문제를 객관식 또는 주관식으로 자동 생성해주는 기능과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문장 구성 및 에세이 작성을 도와주는 기능이 인기가 높았다.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의 임재원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실사용자인 초등학생과 교육 부문의 여러 관계자들과 만나 제품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고 향후 협업을 논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개요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인공지능 딥러닝과 뇌과학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발화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대화 능력을 파악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사용자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자연스러운 영어로 얘기할 수 있도록 하는 앱/웹 기반 교육용 인공지능 대화 챗봇에 관련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