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는 자사 모바일 앱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플리토(대표 이정수)는 자사 모바일 앱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앱 개편 시 가장 중점을 둔 기능은 ‘번역기 모아보기’이다. 플리토 앱 유저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번역을 요청하면 플리토 AI번역 결과를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의 결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플리토 앱의 ‘번역기 모아보기’ 기능은 특히 △외국어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에게 다양한 인공지능 번역기 결과를 비교해 보는 재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혀 모르는 외국어를 번역할 때에도 다양한 번역 결과를 통해 내용을 파악하기에 용이하고, △일부 번역기의 오역 또는 번역 누락 발생 시에도 다른 결과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수의 번역 결과 중에 상황과 맥락에 맞는 결과를 선택해 사용할 수도 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더 나은 번역 결과를 찾기 위해 여러 가지 다국어 번역 앱을 사용하면서 번역 결과를 비교한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라며 “번역 앱 사용자들께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해 드림과 동시에, 양질의 최신 데이터로 실시간 학습시키는 플리토 인공지능 번역의 우수한 품질을 자연스럽게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양한 번역기의 번역 결과는 플리토 플랫폼 유저들의 비교 평가를 거쳐 언어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양질의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으며, 또한 고객사 요청 시 각 번역기 성능 평가를 위한 참고 자료로 제공될 수도 있다.
플리토는 전 세계 173개국 10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다국어 통합 번역 플랫폼을 웹과 모바일 앱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 기반의 언어 데이터 사업과 전문번역 서비스, ‘메뉴 번역’과 같은 디지털 다국어 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