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다윈KS운용, 전략적 사업 계약 체결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새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또다른 생태계 조성 실현

2022-12-29 13:35 출처: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왼쪽부터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엄영식 회장, 다윈KS운용 이종명 대표가 사업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회장 엄영식)와 다윈KS운용(대표 이종명)이 12월 27일 다윈KS운용 본사에서 CTM (Crypto ATM) 설치에 대한 전략적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다윈의 비대면 KYC (본인인증), AML (자금세탁방지)을 적용한 블록체인 디지털뱅크 플랫폼 기술력과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의 문화(애니메이션, 영화, 메타버스, 어린이 캐릭터, 식음료, 완구) 관련 콘텐츠를 바탕으로 토큰이코노미 마켓을 형성할 계획이다.

다윈KS는 DTM (Digital ATM)과 CTM (Crypto ATM)을 통해 외화 환전, 해외 송금, 전자화폐 충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비대면 KYC (Know Your Customer, 본인인증), AML (Anti-Money Laundering, 자금세탁방지) 기능을 실행하고 지난해 12월 블록체인 특구인 부산시 소재 저축은행에 설치,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금융기관과 핀테크기업 간의 첫 컬래버레이션 사례다.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와 다윈은 2023년부터 약 2년 동안 전국에 5000여 대의 CTM (Crypto ATM)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CTM에 적용된 다윈KS만의 핵심 기술인 내국인 신분증과 전 세계 여권 위·변조 판별, AI 안면인식 융합기술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 금융기관 및 기업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다윈KS는 비대면 KYC를 고도화했고, 한국을 자주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해 DTM을 통한 17개국 80여 종 법정화폐 대상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재 미국을 비롯한 78개국에서 운영 중인 Crypto ATM·CTM의 설치, 운영 준비를 마치고 2023년 초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 다윈KS는 2020년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심사를 통한 규제 샌드박스 인증(신속확인/블록체인 플랫폼(DPEC) 기반 Crypto ATM & POS 운영)을 받았고 이를 근거로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해 완성했다.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많은 업체들이 관심은 있었으나 시행하지 못한 것을 터보체인(TBC) 유저를 위해 간단한 QR 인증으로도 간편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개요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식·음료, 완구 제조, 무역, 애니메이션 기획 회사로 25년 동안 국내에서 캐릭터 음료를 최초로 개발해 전문 유통 판매를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