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빗물협회, 한국저영향개발협회로 명칭 변경

물순환 관리로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까지 활동 분야 확장

2023-02-09 09:29 출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한국저영향개발협회 로고

용인--(뉴스와이어)--한국빗물협회는 환경부 승인으로 2023년 1월 30일 한국저영향개발협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기존 한국빗물협회의 명칭은 빗물 이용 측면을 부각하나, 물순환 부분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점이 있어 한국저영향개발협회로 변경해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도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주요 활동 방향으로 자리 매김할 계획이다.

최경영 한국저영향개발협회 회장은 “앞으로 IoT를 활용한 스마트 통합 물관리의 필요성과 LID의 기법과 자재들을 활용한 개발, 특히 자연 물순환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개발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회원사들과 함께 연구 개발하고 기술 수준을 높여 나가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