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 앱갤러리에서 글로벌 인기 모바일 RPG ‘에픽세븐’ 공식 지원

에픽세븐의 글로벌 시장 확대 위한 전초기지로 역할

2023-02-23 09:13 출처: 화웨이

한국화웨이, 앱갤러리에서 글로벌 인기 모바일 RPG ‘에픽세븐’ 공식 지원

선전, 중국--(뉴스와이어)--한국화웨이는 국내 대표 게임사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을 통해 이달 22일 화웨이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화웨이 앱갤러리(AppGallery)’에 에픽세븐이 정식 출시돼 전 세계 유저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즐길 수 있게 됐다(한국·중국·베트남 제외).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프리미엄 앱·콘텐츠 서비스를 제공 중인 화웨이 앱갤러리는 7.3억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대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스마트게이트는 화웨이 앱갤러리가 전 세계적으로 보유한 탄탄한 이용자층을 기반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며, 특히 유럽 내 신규 유저 유입에 집중하고 다양한 출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스마트게이트가 운영하는 에픽세븐은 2018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화웨이와의 협업은 에픽세븐의 이용자층을 넓히고 서비스 기반을 다지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에픽세븐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모바일 게임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이몬드 리우(Raymond Liu) 한국화웨이 디바이스 에코시스템 사업부문 부서장은 “전 세계 수억 명의 화웨이 디바이스 사용자가 에픽세븐을 즐길 수 있도록 효율적인 배포와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마일게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와 규모의 한국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웨이 앱갤러리는 화웨이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자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더욱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앱을 검색, 다운로드, 관리, 공유하도록 돕는다.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홍멍OS(Harmony OS)’는 물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엔터테인먼트, 쇼핑, 음식, 여행, 숙박 등 총 18개의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1987년 설립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및 스마트 단말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19만5000명의 직원이 전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30억명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과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제공한다는 비전과 사명 아래, 유비쿼터스 연결성과 포괄적인 네트워크 접근을 위해 노력하며 지능형 세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 세계 곳곳에 클라우드와 지능화를 전파하기 위해 적시 적소에 다양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으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삶의 모든 측면에서 더욱 스마트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화웨이는 2007년 법인 설립 이래 한국의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네트워크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기업 고객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ICT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