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대학생들 선행에 기업들 후원 이어져

동원샘물·아이레시피·안야·울티모·도담스튜디오·파도스튜디오·마린이노베이션·브라더팜·발광스포테인먼트 등 기업들 후원 이어져
스포츠스타 박태환, 배우 임세미, 가수 츄와 세리, 아나운서 이슬기도 응원 멘토로 동참

2023-06-07 11:50 출처: 스포넥트

2022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해단식

2023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멘토들의 응원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청년과 바다 그리고 스포츠와 봉사란 콘셉트로 매년 87km씩 대장정을 하며 해안정화 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 ‘비치대장정’이 4기 대원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출정 준비에 들어갔다.

2020년 56명의 대학생으로 시작한 비치대장정은 충청남도 태안 학암포해수욕장에서 꽃지해수욕장까지, 이듬해인 2021년에는 100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꽃지해수욕장에서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까지, 2022년에도 100명의 대학생이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에서 부안을 지나왔다.

그렇게 비치대장정은 3년간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자리 잡으며 누적 참가 인원 256명, 누적 대장정 길이 261㎞, 누적 쓰레기 수거량 1만1106㎏을 기록했다.

2023년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4기 대원 100여 명은 8월 20일부터 25일까지 5박 6일간 전라북도 부안에서 시작해 전라남도 무안 홀통해수욕장까지 행진하며 해안 길 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비치대장정 87Km 완주증서, 봉사 시간 36시간, 정화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후원사들의 후원 물품, 숙박과 식사 등이 제공된다.

“바다가 우리를 포기하지 않듯이, 우리도 바다를 포기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스토리로 시작한 해안정화 국토종단 프로젝트 ‘비치대장정’은 한 청년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비치대장정을 제안한 스포넥트 고윤영 대표는 “바다를 구하고 해양 동물을 살리는 일이 특정한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모든 이들의 작은 실천이 더해지면, 언젠가는 분명히 저 큰 바다라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기획하게 됐고, 그렇게 많은 대학생이 공감하고 동참해줬다”고 밝혔다.

이어 “대학생들의 선행에 많은 기업이 후원을 보내주고 있다. 기업과의 건전한 컬래버로 대장정에 참여한 대원들이 안전하고 무탈하게 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윤영 대표의 말처럼 대학생들의 선행이 알려지며 친환경 기업들의 후원이 줄을 잇고 있다. 환경을 생각한 공익활동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과의 건전한 컬래버라 할 수 있다.

동원 F&B의 먹는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에서는 대원들이 대장정 동안 마실 물 5000병을 후원했다. 동원샘물은 샘물 업계 최초로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으며, 페트병 경량화, 비닐 라벨 제거 등을 통해 폐기물 감축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원료 전문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만든 클린뷰티 스킨케어 ‘아이레시피’는 비치대장정에 3년 연속 후원을 이어갔다. 대원들의 수분 공급과 백탁 현상 방지에 좋은 모이스트터치 스포츠 선밀크와 쿨 워터리 터치 에센스 선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젤과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를 각 200개씩 후원했다.

천연 원료 베이스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재활용한 용기를 사용하는 ‘안야’에서는 헤어 앤 바디워시와 에프터 썬 진정크림을 각 130개씩 후원했다. 환경 보호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진희가 추천한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선순환 구조를 실천하는 친환경 기업 ‘도담스튜디오’는 폐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업사이클 모자 150개를 후원했으며, 친환경 브랜드 ‘파도스튜디오’는 머리, 얼굴 그리고 몸까지 모두 사용 가능한 올인원 친환경 비누 키트 200개를 후원했다.

기능성 스포츠 제품 전문 브랜드 ‘울티모’에서는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울티모 아할테케 스포츠 양말 150개를 후원 그리고 ‘마린이노베이션’은 해초샐러드 120개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생분해 봉투 200장을 후원했다.

대한민국 농축수산물 플랫폼 ‘브라더 팜’은 대원들의 위해 토마토와 수박 등의 농수산물을 후원하기로 했으며, 스포츠 이벤트 기획사 ‘발광스포테인먼트’는 해양 정화 활동 시 사용할 마스크 500개를 후원했다.

이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노력과 환경을 생각하는 후원에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스포츠 스타와 배우, 가수 등의 연예인들이 응원으로 동참하고 나섰다.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와 배우 임세미, 배우 이석, 가수 츄와 달샤벳 세리, 트로트 가수 태욱, 박민주, 조주한, 뮤지컬배우 조풍래, KBS 아나운서 이슬기가 응원 메시지로 비치대장정 4기 출범과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했다.

8월 20일에 출정하는 100여 명의 4기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대원들의 5박 6일간의 활동이 바다를 살리고 해양 동물을 구하는 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착한 기업들의 선행이 더욱 확산하기를 기대한다.

스포넥트 소개

스포넥트는 스포츠를 온 국민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스포넥트는 스포츠와 문화, 예술, 관광, 환경 등의 분야를 융합해 다양하고 즐거운 스포츠 행사를 기획한다.

웹사이트: http://sponect.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