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미래의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선도하는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 퍼브매틱(PubMatic, 나스닥: PUBM)이 아태 지역 어드레서빌리티 및 커머스 미디어 사업 부문 부사장으로 피터 배리(Peter Barry)를 임명하고, 커머스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피터 배리 신임 부사장은 2021년부터 미국 뉴욕 지사에서 2년간 퍼브매틱 글로벌 어드레서빌리티 및 커머스 담당 부사장으로 근무한 바 있다. 2024년부터 호주 지사에서 아태 지역 담당 부사장으로 역할을 수행하며, 퍼브매틱의 커머스 미디어 솔루션인 ‘컨버트(Convert)’의 아태 지역 출시를 주도할 계획이다.
컨버트는 리테일러, 브랜드, 광고주에게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채널인 커머스 미디어의 도달과 수익 극대화를 위한 통합된 오디언스 수익화 및 고객 확보 플랫폼을 제공한다. 피터 배리 신임 부사장은 퍼블리셔, 광고주, 아이덴티티 공급업체 및 업계 기관과 협력해 나가는 것은 물론, 자사 고객들이 시그널 및 규제 변화에 대응하면서 비즈니스 전반에 어드레서블 광고 기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터 배리 신임 부사장은 미국 뉴욕 지사에서 여러 사업 부분을 이끌며 퍼브매틱 파트너들이 수익 창출을 위한 어드레서빌리티 전략을 실행하고, 비즈니스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또 2023년에는 글로벌 시장에 컨버트 플랫폼을 최초로 출시, 퍼브매틱과 자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 이전에는 호주 및 뉴질랜드 지역 디렉터로 근무하며, 데이터 및 아태 지역 아이덴티티 파트너와 협력해 지역 전역에 어드레서빌리티 제품군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피터 배리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어드레서빌리티 및 커머스 미디어 부문 부사장은 “아태 지역에서 어드레서빌리티 및 커머스 미디어 비즈니스를 담당하게 돼 매우 기대가 크다”며 “미국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퍼브매틱의 고객들이 컨버트를 통해 온사이트 및 오프사이트 기회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슨 반스(Jason Barnes)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수익 책임자(CRO)는 “피터 배리 신임 부사장이 아태 지역에 다시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태지역에서 커머스 미디어가 계속 확장하는 가운데, 신임 부사장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이 아태 지역 비즈니스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