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라이즈: AI 마켓플레이스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전문 개발팀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AI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AI 기술 스타트업 라이즈이엔엠은 AI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인 ‘리얼라이즈(Realize)’의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리얼라이즈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복잡한 코딩 없이 AI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API 또는 SDK 형태로 AI 모델을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 특히 AI 서비스 도입을 원하지만 초기 구축 비용 부담이 큰 기업과 개인 사용자들을 위해 사용량 기반 과금 모델을 채택해 진입 장벽을 낮췄다.
라이즈이엔엠은 베타서비스 출시에 맞춰 이커머스에 특화된 컴퓨터 비전 AI 모델을 선공개한 데 이어 계속해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AI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실제로 리얼라이즈 AI 모델로 개발된 한 스타트업 플랫폼은 출시 직후 MAU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만 명을 돌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리얼라이즈를 도입한 한 대기업은 AI 신사업 조직에서 리얼라이즈를 도입한 이후 MVP (Minimum Viable Product) 개발 속도가 몇 배나 빨라졌다. 또 다른 스타트업은 PMF (Product Market Fit)를 찾는 스타트업이라면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리얼라이즈를 평가하기도 했다.
라이즈이엔엠은 리얼라이즈를 통해 AI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비용을 낮춰 개발팀에서 AI 기술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문가 없이도 AI 개발이 가능한 시대를 열어가는 리얼라이즈 서비스 출시는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얼라이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https://realiz.s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라이즈이엠엠 공식 메일(contact@riseenm.com)을 통해 가능하다.
라이즈이엔엠 소개
리얼라이즈에서 제공되는 모든 AI 모델은 API 또는 SDK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문적인 AI 개발팀이 없어도 기업에서 AI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특히 AI 모델을 구축하는 초기 비용 없이 사용량에 따라서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